방송 촬영 전공
방송 카메라 전공에서는 개인적 영상 감각을 발휘하여 한 사물을 통해 또 다른 생각과 센스를 길러 연출자의 방송 기획안에 적합한 장면을 카메라 렌즈 안에 담을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제는 아날로그가 아닌 HD 카메라의 발전으로 새로운 시각을 열어 나갈 것이다. 6mm부터 ENG 카메라의 조작기술의 수업과 함께 대본의 리딩법과 콘티 구성의 역할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며, 연출자와 카메라맨의 역할 현장 스탭과의 진행방법과 TEXT를 영상으로 만드는 예술적 감각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 뮤직비디오 촬영법부터 다큐멘터리, 드라마 등 장르별 촬영 구성법을 학년에 따라 레벨업하며 실습하여 방송 촬영 전문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방송 편집 전공
시각의 극대화, 컷 구성 능력, 영상의 재해석 그것이 편집이다. 단 한 장면 만으로도 전체 영상의 내용을 바꿔 놓을 수 있는 능력, 그것이 편집의 힘이다. 방송 편집 전공에서는 촬영된 장면과 장면의 조합을 통해 새로운 의미를 창조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키운다. 또한 시시각각 발전하는 영상산업에 발맞추어 디지털 편집 시스템을 도입하여 편집에 능수능란한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방송 기술 전공
방송에 필요한 기술과 시설 등 프로그램 제작과 관련한 모든 기계적, 전기적 장치를 말한다. 예를 들면 스튜디오, 조명설비, 카메라, 녹화기, 비디오 믹서 등 방송 프로그램 제작 과정에서 전반적인 시설과 장비를 말하며, 제작을 위한 제반 기술로 하드웨어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 환경을 의미하고 프로그램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방송 제작장비의 기능과 테크니컬적인 숙지와 같이 하드웨어의 운용과 콘텐츠의 구현을 의미하여 소프트웨어의 운용능력은 다양한 실습과 훈련을 통해서 이루어질 수 있다.

 
 
 
ENG, EFP, VJ, 지미짚, 항공촬영, 스테디캠, 와이어캠, 특수촬영 분야, 종합편집, 특수효과 ,영상디자인, 모션그래픽, 드라마, 예능, 다큐 제작팀 및 무대조명, 이벤트조명, 공연장, 종합편집 시스템, 중계시스템, 컬러리스트, 방송장비기술 등